반응형

현재 다주택에 관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1가구 2 주택의 양도소득세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2 주택자라면 특히 양도세를 얼마나 내야 하는지 얼마나 증가하는지 알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면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을 통해서 어떻게 1가구 2 주택의 경우 얼마나 비용이 나오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을 이용해보자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을 관리하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양도소득세이기 때문에 바뀌는 법률에도 가장 빨리 업데이트가 될 것이기 때문에 이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합니다.(포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합니다.)

 

 

2. 홈텍스 우측 하단에 모의 계산을 누릅니다.

 

3.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를 누릅니다.

 

여기서 공지사항이 하나 뜨는데요.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서비스는 단지 세액계산만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양도소득세 전자신고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양도소득세 예정신고는 주소지 관할세무서에 신고서를 제출(방문 또는 우편)하거나 전자신고 할 수 있고 예정신고 기간내(양도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다음달 말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1가구 2 주택에 대한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를 사용할 것이

므로 빨간색 사각형 박스가 선택된 부분을 누릅니다.

 

5.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에 입력이 필요한 부분에 차례대로 기입합니다. 먼저 양도일자 및 취득일자와 양도 물건 종류를 기입하도록 합니다. 

 

 

6. 거래금액(양도가액, 취득가액, 기타필요경비를 기입합니다.

* 여기서 취득가액 및 기타경비를 입력할 때는 위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자세하게 어떤 내용을 기입하면 되는지 나타나니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7. 기타 사항을 정확히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사항을 체크하면 양도세 자동계산기 입력이 끝납니다. 그리고 세액계산하기를 누릅니다.

 

8. 본인의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양도소득세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기간에 따라서 얼마나 세금이 더 나오고 덜나오는지 양도소득세 계산기로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 말고 다른 세금 계산기도 궁금하신가요?

홈텍스에서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 말고도 다양한 계산기가 있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계산해볼 수 있는 세금 종류

 -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증여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비과세·감면 및 조정대상지역 다주택자 중과 여부 확인, 장애인차 개별소비세 세액계산, 연말정산 자동계산,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계산해보기, 퇴직소득 세액, 종교인소득 연말정산 자동계산, 근로·종교인 소득세액 비교, 주택 간주임대료 계산해보기, 주택임대소득 종합·분리과세 세액비교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로 미리 세금계산을 해보세요.

본인이 누락했거나, 빠트린 부분이 있어서 양도소득세가 정확하게 계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금액이 나오고 보유한 기간에 따라 이 정도나 차이가 나는구나 등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니, 집을 팔게 될 때 한번 계산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글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