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인의 컴퓨터에서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접속해야 할 일이 가끔씩 있습니다. 또는 파일을 편하게 전달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편하게 무료로 이용(개인 사용자의 경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팀뷰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팀뷰어가 무엇인지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만 참조하시더라도, 팀뷰어 다운로드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정말 간단하게 숙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글을 잘 참조해 주세요.~

 

 

팀뷰어 소개

팀뷰어 다운로드를 하기 전에 팀뷰어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팀뷰어는 원격 액세스 및 지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빠르고 안전하게 장치 연결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팀뷰어 다운로드가 필요한 이유 1 - 원격지원

팀뷰어를 이용하게 된다면 즉각적인 원격지원을 고객 및 직원에게 제공을 합니다. 기술적인 문제는 어느 것이나 생기기 만련인데요. 컴퓨터 고장, 시스템 결함, 장치 고장 등이 발생할 경우 비즈니스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현장 서비스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데 IT전문가는 Team Viewer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즉각적인 원격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팀뷰어 다운로드가 필요한 이유 2 - 원격 액세스

컴퓨터, 모방일 장치, 서버에 원격 액세스, 재택근무 등 많은 분야에서 팀뷰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근무하거나,

또는 출장 중일 때 팀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어있다면 언제든지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 몇 번이면 자신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와 서버에도 VPN 없이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팀뷰어 다운로드가 필요한 이유 3 - 모바일 기기 지원

어느 곳에 있어도 모바일 또는 상용 등급 기기를 지원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모바일 기기를 액세스, 관리 및 지원을 해야 한다면, 팀뷰어 다운로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구 무인 원격 액세스를 모방일 장치, 컴퓨터와 서버 혹은 IoT 기기, POS 기계, 키오스크, 전광판에 설치해서 언제든지 쉽게 접속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1. 구글에서 [팀뷰어 다운로드]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빨간줄로 표시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2. 팀뷰어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위 그림에서 라이선스 비교를 누르시면 유료로 사용할 경우 비용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단일 사용자, 다중 사용자, 팀용 라이선스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인원수 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집니다. 제공하는 기능으로는 (원격으로 컴퓨터 액세스&제어, 보안 무인 액세스, Mac 및 Windows를 위한 모든 프린터 원격 인쇄, 파일공유, 관리 기기, 라이선스 사용자, 미팅(회의기능 참가자수) 크로스 플랫폼 액세스, 사용자 정의 기기 정보, 사용자 액세스 보고, 한 번에 여러 다중 세션 연결(채널), 대량 배치)이며 구매하는 라이선스 종류에 따라 지원 등이 달라집니다.

 

3. 팀뷰어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은 화면 좌측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면 클릭하여 설치하여 줍니다.  [설치]를 선택해 주시고 팀뷰어 용도는 자신이 이용하는 용도에 따라 선택합니다. 개인용 / 비상업용일 경우에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원격지원을 할 컴퓨터도 팀뷰어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원격제어 허용 아래에 있는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접속하시면, 본인의 컴퓨터 사용하는 방법과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어렵지 않지요?
 
저도 친구 컴퓨터를 봐줄 일이 있어서 사용해봤는데, 속도도 빠르고 정말 편리하였습니다. 다른 곳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실일이 있다면 꼭 팀뷰어 다운로드 후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좋아요.

 

 

팀뷰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관련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