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19로 현재 채용시장이 많이 얼어붙은 상황입니다. 대외적인 경제활동 자체가 줄어들다 보니, 기업 입장에서는 매출이 많이 줄어든 입장에서, 인건비까지 처리하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경기 악화로 어려운 기업과 청년을 위해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이란?

청년들의 취업을 돕고, 중소·중견 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2가지 사업 1.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2. 청년 일 경험 지원 사업입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경우 IT 활용가능 직무에 중소·중견 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하면 6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인건비가 200만 원 이상일 경우 인건비의 180만 원과 간접노무비 10 만원을 지원해서 총 190만 원을 지원합니다. 만약 인건비가 200만 원 미만 일 경우, 지급 임금의 90%를 지급해주고 간접노무비 10만 월을 지원해줍니다.

 

청년 일경험 지원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에서 청년을 새로 채용하면 6개월간 인건비 및 관리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의 근로시간에 따라서 인건비(최대 월 80만 원)와 관리비(인건비의 10%, 최대 월 8만 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주당 근로시간이 30시간 이상일 경우 총 지급 액은 인건비와 관리비를 포함해서 88만 원, 20시간 이상일 경우 66만 원, 15시간 이상일 경우 44 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일자리사업, 일경험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중소, 중견 기업은?

 

5인 이상인 중소, 준견기업 중에서 '20.12월 말까지(일정 조건의) 청년을 신규 채용한 기업은 모두 가능합니다.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창업 7년 이내 청년 창업기업 등은 1~4인도 가능하므로 해당하는 분이 있으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신청하는 곳은?

 

 

신청은 사업 홈페이지 www.work.go.kr/youthjob  으로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 정말 취업하기 힘든 시기입니다. 빨리 코로나가 극복되어서, 청년 및 기업이 행복한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청년일자리 지원사업도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